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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이용약관

Ver. 1.0 (개정 및 시행 2020.6.1)

제 조 (목적)

이 서비스 이용약관’(이하 약관이라 함)은 정원C&C’(이하 “회사라 함)가 운영하는 인터넷쇼핑몰이자 인플루언서 커머스 플랫폼 소비도감’(이하 쇼핑몰이라 함)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입점사’, ‘일반고객’ 및 공동구매 파트너’(이하 일반고객’, ‘파트너를 통칭하여 회원이라 함)에게 제공함에 있어 서비스 이용조건 및 절차회사와 회원간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으며정의되지 않은 용어에 대한 해석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1.     이용자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2.     회원쇼핑몰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쇼핑몰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쇼핑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개인을 말합니다.

3.     비회원쇼핑몰에 가입하지 않고 쇼핑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4.     쇼핑몰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상품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상품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아울러 사이버 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5.     파트너공동구매에서 입점사의 상품을 홍보하여 소비자가 구매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자를 말합니다.

6.     파트너룸파트너로 신청 및 승인된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사이트 내 페이지로 파트너 정보마켓명공동구매 신청 내역공동구매 진행 내역소비자 구매 현황정산 신청 등을 확인할 수 있는 관리페이지를 의미합니다.

7.     공동구매(또는 공구): 파트너가 홍보를 통해 소비자에게 판매할 수 있도록 회사가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해 입점사의 상품을 거래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가상의 영업형태를 말하며공동구매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8.     공구신청본인의 SNS를 활용해 입점사의 상품을 홍보하고 판매하는 행위를 하고자 하는 파트너가 회사에게 일정 기간동안 상품을 공동구매를 할 수 있는 권한 승인을 요청하는 것을 말합니다.

9.     샘플입점사가 파트너에게 제공하는 상품 등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10.  판매URL: 회사에서 파트너가 본인의 SNS를 통해 소비자에게 입점사의 상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제공되는 개별 인터넷 판매 링크를 말합니다.

11.  콘텐츠회사가 제공하는 사이트에 게시 또는 등록하는 부호(URL 포함, RSS등을 통해 불러오는 소스 등), 문자음성음향영상(동영상 포함), 이미지(사진 포함), 파일 등을 말합니다.

12.  거래관리시스템회원이 쇼핑몰을 통해 온라인 거래를 관리할 수 있도록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를 말합니다.

13.  입점사회사와 상품 입점사 계약을 체결하여 회사의 소비도감서비스를 이용한 상품의 등록상품 배송정산 등을 할 수 있는 자로서 쇼핑몰 및 공동구매를 통해 상품을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통신판매업자이자 해당 상품에 대한 광고배송 및 교환환불의 책임을 부담하는 자를 말합니다.

14.  소비자회사가 운영하는 쇼핑몰 혹은 파트너가 홍보하는 입점사의 상품을 공동구매 판매링크를 통해 구매하는 자를 말합니다상품 등을 구입할 의사를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양식에 맞추어 개인정보를 밝힌 회원을 말합니다.

15.  정산금(또는 파트너 마진): 파트너가 회사의 서비스를 통해 입점사의 상품을 판매한 뒤 발생된 수익에서 수수료세금 등을 차감 한 뒤 지급받는 대가를 말합니다.
정산금 매출당 지불 방식

    파트너의 개인SNS에 게재 또는 이용약관과 운영정책을 위반하지 않는 활동으로 생성된 링크 등을 통해 접속한 소비자가 상품 또는 서비스를 구매할 경우에 구매 금액에 따라 운영자가 고객에게 약정 금액을 지불하는 방식을 의미합니다.

    여기서 구매는 상품 또는 서비스의 소비자가 대금을 완불하고 상품이 소비자에게 배달되거나 서비스가 실행되었으며해당상품 또는 서비스의 공급자인 입점사가 정한 반품 또는 취소 기간이 경과된 경우를 의미하며반품 또는 취소된 구매는 구매로 인정하지 아니합니다.

16.  수수료파트너가 정산금을 인출할 때 그 금액에 따라 파트너에게 부과되는 수수료를 말합니다.

17.  정산신청파트너가 본 약관에 따라 회사에게 전자금융업무의 처리를 지시하는 것을 말합니다.

18.  포인트(또는 적립금): 쇼핑몰이 회원과의 거래에 부수하여 회원에게 제공하는 것으로회원은 쇼핑몰과 공동구매에서의 물품 등의 거래 시 적립금을 금전과 같이 사용할 수 있으며쇼핑몰이 이를 운영하는 제도를 "포인트(적립금제도"라고 하며 포인트가 제공된 성격에 따라 유효기간이 발생합니다.

19.  수수료파트너가 정산금을 인출할 때 그 금액에 따라 파트너에게 부과되는 수수료를 말합니다.

20.  해지 : 회원이 가입 후 해지 사유 발생으로 인해 상호간 이용 약관의 법적 효력이 종료됨을 의미합니다.

 

제 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쇼핑몰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팩스전송번호전자우편주소사업자등록번호통신판매업신고번호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쇼핑몰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다만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쇼핑몰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배송책임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3.   쇼핑몰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전자상거래법이라 함)「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전자서명법」「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쇼핑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쇼핑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다만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이 경우 쇼핑몰은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5.   쇼핑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한 입점사”, “파트너”, “소비자가 모두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4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쇼핑몰에 송신하여 쇼핑몰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 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6.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법」「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 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가.   쇼핑몰(일반)

1.     쇼핑몰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재화등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등의 배송
기타 쇼핑몰이 정하는 업무

2.     쇼핑몰은 상품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상품 등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이 경우에는 변경된 상품 등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상품 등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     쇼핑몰이 제공하기로 한 상품에 대해 소비자가 구매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상품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4.     전항의 경우 쇼핑몰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다만쇼핑몰이 고의 또는 중대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나.   쇼핑몰(공동구매)

1.     회사는 입점사와 파트너를 연결하여, “입점사의 상품 판매를 파트너가 홍보하고, “소비자가 해당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공동구매 판매링크의 개발 및 운영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전항의 서비스는 회원이 상품을 거래할 수 있도록 사이버몰의 이용을 허락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파트너가 입점사의 상품에 대한 잘못된 정보를 노출시키지 않도록 수시 모니터링을 통해 개선점을 마련하고사전에 소비자가 부당하게 구매하는 행위를 최소화 합니다.

3.     회사는 입점사와 파트너를 위한 광고 등 별도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이 경우 “회사의 공지사항 등을 통해 별도의 서비스를 고지하여 “입점사 “파트너가 이용하게 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파트너를 통해 입점사의 상품을 판매하고 발생한 매출에 대하여 쇼핑몰에 고지된 기준에 맞춰 입점사와 파트너에게 정산합니다.

 

제  (서비스의 중단)

서비스의 이용은 운영자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 24시간을 원칙으로 한다다만 정기점검 또는 기술상의 문제 등의 필요로 운영자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않다.

1.     운영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다.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2.     운영자는 국가비상사태정전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다.

3.     운영자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다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한다사전에 공지하기 어려운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사후 가능한 시점에 공지한다.

4.     운영자는 고객이 요청하여 승인된 광고에 대해 공급자의 취소 요청이 있으면 사전에 고객에게 전자우편 등으로 통지하고 취소할 수 있다.

 

제  (대리행위 및 보증의 부인)

1.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효율적인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 운영 및 관리 책임만을 부담하며, “상품의 홍보 및 거래와 관련하여 “파트너”, “입점사”  “소비자를 대리하지 아니하고, “파트너가 제공하고 등록한 정보 또는 파트너 “소비자” 사이에 성립된 거래에 대하여는 해당 “회원이 그에 대한 전적인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2.     회사 “회사가 제공하는 시스템을 통하여 이루어지는 “입점사 “소비자” 간의 거래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상품의 품질완전성안정성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문제가 있다고 판단할 경우 “상품의 홍보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파트너” 또는 “소비자가 입력하는 정보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이와 관련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제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라 함)가 쇼핑몰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가입신청자는 실명으로 가입신청을 하여야 합니다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거나 관련 법령에 의거하여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3.     가입신청자는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에서 정한 필수 수집항목에 기재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위 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가입신청자의 내용이 다음에 해당되는 경우

1)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2)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3) 
신청서 내용을 허위로 게재한 경우.
4)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 신청 요건이 미비한 경우.
5) 
이미 가입된 회원이 중복하여 가입 신청을 하는 경우

입점사의 사이트 혹은 파트너 신청자의 내용이 다음에 해당되는 경우
1) 
게시물 및 링크가 성적 충동을 자극하는 음란한 내용.
2) 
폭력을 묘사하는 내용.
3) 
성차별이나 민족인종장애인에 대한 차별의 내용.
4) 
용공 등 이적 표현물.
5) 
범죄적 행위에 결부 및 불법 행위를 조장하는 내용.
6) 
운영자 및 제3자의 저작권지적 재산권을 침해한 내용.
7) 
다른 고객 및 인터넷 사용자를 비방하여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모독하는 내용
8)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
9) 
관계법령에 위반되는 내용
10) 
기타 운영자가 판단하기에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내용.

입점사의 사이트가 다음에 해당되는 경우
1) 
쿠키를 허용하지 않는 경우
2) 
동일 네트웍 주소에 속한 사용자 그룹(학교 전산실 등)의 경우

만일 신청이 거절되는 경우신청인은 운영자와 상의하여내용 조정을 거친 후 재신청 할 수 있다.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회사"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5.     허위의 정보 기재혹은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허위의 정보를 기재한 “회원"은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고관련법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으며, “회사"는 추후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의 결제수단 상태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분실도난 등 사고 신고가 접수된 경우
지급 제한이 된 경우
지급가능 잔액이 부족한 경우
당일 잔액에 대한 잔액 증명이 발급된 계좌
기타 회원의 결제 계좌가 개설되어 있는 금융 기관이나 회사가 정한 지급 제한 사유가 발생한 계좌

7.     회사가 정한 서비스 제공 환경이 아니거나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8.     가입신청자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본인 명의의 결제수단(금융기관의 계좌카드 등)을 소유하여야 하며결제수단의 명의는 가입신청자의 명의와 일치하여야 합니다.

9.     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10.   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에 따라 필요한 경우 가입신청자에게 추가 정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11.  "회사"는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2.  위 항에 내용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13.  회사의 해제해지 및 이용제한에 대하여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14.  "회사" "회원"에 대해 회사 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이용횟수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15.  회원가입계약 성립시기는 쇼핑몰의 승낙이 가입신청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8  (증빙자료)

“회사”는 가입신청자(가입신청에 대한 승인이 이루어진 경우 “회원을 포함하며 이하 본조에서 동일)가 이 약관 제6조에 따라 제공한 정보의 정확성을 확인하기 위하여 관련법령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가입희망자에게 일정한 증빙 자료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가입희망자가 부당하게 증빙 자료를 제출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가입신청 승인 거부회원자격 박탈서비스 이용 정지 또는 정산금의 지급 보류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가입희망자는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회사에게 어떠한 책임도 물을 수 없습니다.

 

 9  (개인정보의 변경)

1.      회원은 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변경사항을 최신의 정보로 수정하여야 합니다. “회원은 변경 사항과 관련하여 “회사가 요청하는 경우 즉시 변경사항에 관한 증빙 자료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2.      회사 “회원에 대한 통지는 “회원이 제공한 e-mail주소에 도달함으로써 통지된 것으로 보며불특정회원을 대상으로 하는 통지는 “스토어의 게시판에 게시하는 것을 개별 통지로 갈음하기로 합니다이때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손해 또는 타인의 손해는 당해 “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또한, “회원이 변경된 정보를 수정하지 않거나 또는 허위 내용으로 수정하여 “회사”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이에 대한 손해배상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 10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

1.       아이디(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본인의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2.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의 유출양도대여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는 “회원” 본인이 책임을 부담합니다.

3.       회원은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무단으로 이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이를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하며즉시 통보하지 아니하여 발생한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는 “회원” 본인이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 11  (계약기간 및 이용계약의 종료)

1.      서비스 이용계약의 기간은 가입신청이 승인된 날로부터 당해 연도 말일까지로 하고기간 만료 1개월 전까지 서면에 의한 반대 의사표시가 없는 한 계약기간은 동일한 조건으로 1년 단위로 자동 갱신됩니다.

2.      회원은 언제든지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이 경우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즉시 탈퇴처리를 진행하여야 합니다, “파트너가 공동구매를 통해 상품 판매가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상품의 판매가 종료한 이후 탈퇴 처리가 진행됩니다.

3.      회사 “회원” 또는 “파트너가 다음 각 호의 사유의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자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1)     이 약관 제6조 제4항 소정의 가입신청 승인 거부 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2)     다른 “입점사” 또는 “파트너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거래질서를 위협하는 행위를 한 경우

3)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4)     파트너 “회사가 제공한 플랫폼 외에서 상품의 판매를 진행한 경우

4.      공동구매 판매링크를 이용하면서 타인의 권리신용명예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대한민국 법령이 약관 또는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한 경우 “공동구매 판매링크는 전 항의 행위를 2회 이상하거나, “회사가 해당 사유를 적발하여 시정을 요청하였음에도 7일이내에 그 사유를 시정하지 아니한 경우에 “회사는 해당 회원의 자격을 박탈할 수 있습니다.

5.      전항에 따라 회원자격이 박탈된 경우, “파트너는 소비자의 보호를 위하여 회원자격이 박탈되기 전까지 완결되지 않은 주문 건에 관련하여 필요한 모든 조치를 다하여야 합니다.

6.      회사가 회원자격을 박탈한 파트너의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재가입이 불가합니다회원자격 상실 후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하여해당 소명이 받아들여진 경우에는 회원의 재가입을 허용합니다.

 

공동구매 서비스의 이용

제 12  (상품등록)

1.      입점사는 판매할 “상품에 관한 정보와 거래조건(판매가능기간(일수), 판매수량판매가격샘플제공여부 등 포함 “회사가 요청한 내용을 관련 법령 및 이 약관에서 정한 방법으로 “입점신청서에 제공되는 양식에 맞춰 직접 입력하여 일반쇼핑몰 및 공구상품으로의 등록을 진행하여야 합니다.

2.      입점사는 상품 등록 시 ① 품목별 재화 등에 관한 정보, ② 거래조건에 관한 정보 등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상품 등의 정보제공에 관한 고시’(공정거래위원회 고시 제2012-49이하 ‘상품정보제공고시’)에서 정한 정보를 입력하여야 하고상품 등록 후 상품정보제공고시가 변경되는 경우 그에 맞추어 관련 정보를 수정보완하여야 합니다. “입점사가 상품정보제공고시에 따른 정보를 입력하지 않거나상품 등록 후 변경된 상품정보제공고시에 따라 정보를 수정보완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상품 판매 제한자격 정지 또는 박탈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관련법령에 따라 “입점사의 정보를 “소비자에게 “쇼핑몰” 내에서 공지하도록 합니다.

4.      입점사가 등록한 상품의 정보는 “회사”  “파트너가 해당 상품의 판매를 위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 13  (샘플요청)

1.      파트너 “입점사가 등록한 “공동구매의 개별 상품에 대해 샘플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파트너는 요청한 샘플을 “입점사의 설정에 의해 유료 또는 무료로 구입하여야 합니다.

3.      입점사 “파트너의 샘플요청에 대해 2일 이내에 샘플 제공 여부를 회신하여야 합니다별도의 사정이 있는 경우 “회사가 지정한 방법으로 연락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이 연장될 수 있습니다.

 

제 14  (홍보 대행 등)

1.      "파트너는 공동구매신청을 통해 회사로부터 승인이 났을 경우에만 공동구매” 진행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만약 승인이 되지 않았을 경우해당 상품은 공동구매를 진행할 수 없습니다.

2.      회사로부터 공동구매” 확정 후 해당 샘플을 신청 및 수령한 날로부터 “회사가 명시한 시간(또는 일)이 경과된 후에 해당 상품에 대해 홍보대행 진행 여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3.      입점사의 상품에 대해 파트너가 공구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를 승인하면 “입점사 “파트너” 사이의 홍보 대행 계약은 체결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4.      입점사 “파트너가 체결한 공동구매를 통한 홍보 대행을 진행하는 중 상품에 대한 정보공구 진행 일정 등의 변경이 필요한 경우에는 양 당사자가 “회사가 제공하는 방식에 의거하여 변경을 진행하고, “소비자의 보호를 위하여 “회사가 승인한 경우에만 변경이 가능합니다, “소비자에게 판매가 되기 전이라면 언제든지 변경이 가능합니다.

 

 15  (판매 등)

1.      입점사는 계약이 체결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회사에게 상품의 홍보 및 판매를 위한 관련 자료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2.      파트너 “회사로부터 제공받은 상품 관련 자료를 홍보 및 판매를 위해 자신의 SNS를 이용하여 “회사가 제공한 홍보가이드라인을 준수하여 홍보하여야 합니다. “파트너가 홍보 대행 과정에서 허위 과장 광고를 하였거나표시 광고 공정화에 관한 법률 또는 식품 등의 표시 광고에 관한 법률을 위반하였을 경우 그로 인하여 “회사”, “입점사”, 기타 제3자에게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할 책임을 부담합니다.

3.      입점사 “입점사가 제공하는 상품 관련자료가 관련법령 또는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지 않는 것을 보증하여야 합니다. “입점사가 제공한 상품 관련자료가 허위였을 경우그로 인하여 “회사”, “파트너”, 기타 제3자에게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할 책임을 부담합니다.

 

 16  (배송 등)

1.      입점사 “소비자의 구매에 관하여 전자상거래법 등 관련법령에 따라 배송 업무를 수행합니다.

2.      입점사 “소비자가 구매하는 상품에 관한 배송 방법배송비용배송기간 등을 “입점 신청서에 명시하여야 합니다.

3.      입점사는 배송 중 상품에 문제가 발생하였거나 배송이 지연되었을 경우 “입점사의 책임과 비용으로 해결하기로 합니다다만 “쇼핑몰의 시스템 오류 등으로 인하여 손해가 발생하였을 경우에는 “회사가 배상하기로 합니다.

 

 17  (반품 등)

1.      소비자 “입점사의 상품을 반품하거나취소하는 경우에는 “회사가 사전에 “쇼핑몰를 통하여 “소비자에게 공지한 기준에 따라 처리합니다동 기준에 정함이 없는 사항은 전자상거래법 등 관련법령에 따릅니다.

2.      회사는 전자상거래법 등 관련법령에 따라 반품 등의 절차를 수행합니다.

3.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는 반품에 대한 구체적인 사항은 “쇼핑몰의 공지사항을 통해 별도로 정하기로 합니다.

 

 18  (수수료 등)

1.      회사 “파트너에게 지급해야하는 정산금은 상품 등록 시 명시된 마진으로 정하며총 판매물량에 대해 해당 마진을 곱하여 지급하기로 합니다.

2.      입점사 “회사에게 지급해야하는 플랫폼 이용 수수료는 총 판매대금에 약정된 수수료율(별도 안내)을 곱하여 지급하기로 합니다.

3.      입점사가 별도로 “회사의 물류, CS대응마케팅 대행 등 추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별도로 계약을 체결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19 조 (대금지급 방법)

1.      소비자 “쇼핑몰에서 결제한 상품 구매 대금은 배송완료일로부터 30일 이내에 “회사가 정산하여, “파트너” 정산금 및 “회사의 수수료를 공제한 잔액을 “입점사에게 지급합니다.

2.      정산금 지급은 “쇼핑몰을 통하여 전산처리 된 매출실적과 그에 따른 “파트너 마진” 금액에 근거하여 “파트너 “정산신청으로 이루어집니다.

3.      정산금은 확정판매수익이 결정되는 공구 마감일 기준 10일 후에 정산금 확인 및 인출요청을 진행할 수 있으며정산금이 1만원 이상일 경우에 인출요청이 가능합니다. 1만원 미만일 경우에는 익월로 이월됩니다.

4.      회사 “정산신청된 파트너들의 매출에 대해 신청일 기준, 3영업일 이내로 지급합니다만약 예상 인출 일자가 휴무일공휴일인 경우 그 익일에 지급합니다.

5.      확정판매수익에 따른 매출이 정산 금액 기준 미달로 인해 지급될 수 없는 경우최대 이월 가능 기간은 6개월이며그 이후에는 6개월간 적립된 금액을 파트너가 사전 지정한 계좌로 일괄 지급합니다만약 지정된 계좌가 없을 경우 해당 파트너에게 계좌정보 등록을 요구합니다.

6.      정산금은 현금으로 지급함을 원칙으로 하며 정산지급에 따른 제세공과금송금수수료 등은 파트너” 부담으로 합니다.

7.      파트너가 통보한 잘못된 은행 정보로 인하여 정산금 지급을 받지 못한 경우 귀책사유는 파트너” 본인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를 보상하지 아니합니다.

8.      확정판매수익이 발생한 후에도 소비자가 반품 등의 신청이 있을 경우정산금이 지불되기 이전에는 소비자의 신청건에 대한 정산금 지급은 보류됩니다. “소비자의 최종 매입 취소가 확인되는 경우 해당 정산금은 회사로 반환되며 확정판매수익에서도 차감됩니다정산금이 기 지급된 경우, “파트너의 잔여 정산금에서 상계하여 차감하고상계하여 차감한 뒤에도 부족할 시에는 회사에게 해당 수익금을 즉시 현금으로 지급하여야 합니다.

9.      파트너는 위 항 외의 모든 경우에도 정산금이 0원 미만이 되는 경우해당 금액을 회사에게 즉시 현금으로 지급하여야 한다.

10.   파트너가 사업자가 아닌 경우, “회사는 정산금 지급 시 발생하는 제세공과금 등을 정산신청금에서 공제하고 지급할 수 있다.

11.   회사가 고객에게 정보 게재에 대한 사례로서 지급하는 정산금은 세법상 원천징수대상 사업소득으로 분류되며원천징수형식으로 부과되는 세액은 사업소득에 적용되는 세법 기준에 따라 인출 요청한 총 금액의 3.3%가 된다.

12.   회사는 정산금 지급 및 세무처리를 위하여 개인식별정보의 수집 동의세금계산서 등 조세 관련법령에서 규정하는 세무적 증빙의 발행을 요청할 수 있으며, “파트너가 개인식별정보 수집에 동의하지 않거나 세금계산서를 발급하지 않는 경우 또는 파트너가 제공한 정보가 유효하지 않은 경우 회사는 정산금의 지급을 보류할 수 있다.

13.   회사는 신고 등에 의해 파트너가 입점사의 상품으로 공동구매를 진행하면서 발생한 매출이 부당한 수입으로 의심될 경우이에 대한 확인을 위해 조사에 착수할 수 있으며조사가 완료될 때까지 확정판매수익의 지급을 보류하거나 거절할 수 있으며 이미 지급된 경우 해당 부당 수입을 “파트너로부터 회수할 수 있다

14.   파트너” 또는 회사가 본 약관 해지 의사를 표시한 경우, “회사는 해지 의사를 표시한 날까지의 수입(이하 “잔여수입이라고 한다)을 확인하여잔여수입이 회사가 정한 지급 기준액 이상이 되는 경우 파트너에게 지급한다. “회사가 정한 지급 기준액 미만의 잔여수입은 자동으로 소멸된다.

15.   이용제한 또는 휴폐업 상태에 있는 파트너에게는 수입의 지급이 제한될 수 있다.

16.   입점사 “파트너” 사이에 정산 금액에 관하여 이견이 있는 경우에는 해당 정산 대금을 “회사가 보관하기로 하며, 14일 이내에 정산 금액 관련 협의가 되지 않는 경우에 “회사는 서울중앙지방법원에 해당 금원을 공탁하기로 한다.

17.   그 외 구체적인 기준은 운영정책에서 정한다.

 

 20  (약관 해지 시 수수료 지급방법 및 이용제한)

1.     본 약관이 해지된 경우에는 해지된 날까지 확정판매수익이 1만원 이상인 경우에만 1만원 단위로 정산금을 지급하고 그 미만은 절사하기로 합니다.

2.      11  3항과 4항에 의해 약관이 해지된 경우에는 수수료를 지급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3.     파트너가 본 약관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사의 고객센터홈페이지전자우편 등으로 해지 신청을 해야합니다. “회사는 해지 요청 내용을 확인하고 계약해지를 허가하는 내용의 전자우편 등을 “파트너에게 발송해야 합니다.

4.     회사” /또는 파트너” /또는 입점사” 간의 사정에 의하여 특정 상품에 대한 광고를 더 이상 게시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회사 “파트너에게 해당 광고에 대한 게시 중지 예고를 최소 3일 전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5.     회사 “파트너에게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로 인하여 이 약관을 정상적으로 이행할 수 없게 된 경우에는 그 상대방에게 별도의 최고[催告없이 해지의 통지를 함으로써 이 약관을 해지할 수 있다.
① 이용계약에 따른 의무를 위반하고 그 시정을 요구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이를 시정하지 아니한 경우
② 부도 등 금융기관의 거래정지회생 및 파산절차의 개시가 있거나 이에 해당할 상당한 우려가 있는 경우
③ 법률법원의 판결이나 명령영업정지 및 취소 등의 행정처분또는 행정지도 등 정부의 명령 등
④ 가압류압류가처분경매 등의 강제집행 등
⑤ 주요 자산에 대한 보전처분영업양도 및 합병 등

6. 그 밖에 회사가 합리적인 이유로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수 있는 경우

7. 본 조에 따라 해지된 회원 또는 이용제한 기간 중 해지한 회원은 이 약관의 해지일로부터 30일 이후 재가입 신청을 할 수 있으며해지일로부터 30일 이내에는 해지한 회원 정보로 다시 가입하는 것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재가입 시 회원의 기존의 이용 기록은 승계되지 않습니다.

 

 21  (저작권 등)

1.      회사가 상품의 판매를 위하여 스스로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게 귀속합니다.

2.      입점사 “쇼핑몰에 상품을 판매하기 위하여 제공한 상품 관련 자료는 적법하게 “입점사가 사용권원이 있음을 보증하여야 하며해당 자료를 “파트너가 적법하게 이용할 수 있음을 보증하여야 합니다.

3.      "파트너는 회사에게 제공받거나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 또는 “입점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송신출판배포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공동구매 판매링크” 외에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4.      회사 “파트너 “쇼핑몰에 업로드한 저작물 등을 “파트너가 진행하는 공동구매의 상품 판매를 위하여 공동구매가 진행되는 일정기간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회사 “입점사가 제공한 상품관련 자료를 판매를 위하여 2차적 저작물로 작성할 수 있으며해당 저작물의 경우 “쇼핑몰”  “파트너 SNS 채널 내에서 “입점사를 위해서만 사용하여야 한다, “입점사에서 파트너가 작성한 2차적 저작물을 사용하기 원하는 경우에는 별도로 “회사가 제공하는 방법을 통하여 “파트너에 동의를 얻도록 한다.

 

 22  (책임)

1.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입점사 “파트너를 연결하여 주며, “파트너가 홍보를 대행함으로써 “입점사 “소비자에게 상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쇼핑몰과 공동구매를 관리 및 운영하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회사 “입점사 “파트너 “쇼핑몰과 공동구매” 서비스를 이용함에 불편함이 없도록 지원업무를 수행하기로 합니다.

2.      입점사 “파트너의 홍보를 통하여 판매된 상품에 대하여 판매배송 뿐만 아니라 고객 응대 등 일체의 사후처리를 책임지기로 합니다, “파트너가 고의 중과실로 인하여 “입점사” 또는 “쇼핑몰에게 손해를 끼치는 경우에는 파트너가 책임을 부담하기로 합니다.

3.      파트너 “입점사의 상품 판매를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하며, “입점사의 상품을 판매하는 기간에는 다른 “입점사의 동종 유사 상품을 홍보 대행하지 않기로 한다 “입점사간의 상호 항의가 있을 경우에는 동종 유사 상품 홍보가 가능하다.

 

 23  (판매종료 등)

1.      회사 “파트너가 체결한 홍보 대행 및 공동구매” 운영에 대한 계약은 판매 종료 기간이 도래하기 전에는 임의로 취소 또는 해지할 수 없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2.      다만, “회사” /또는 입점사” /또는 “파트너가 계약의 종료를 원하는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 홍보 대행의 일방적 중단으로 인하여 피해가 발생하는 것을 막기 위하여 “회사가 제시하는 방법으로 종료를 요청한 경우에만 계약이 종료될 수 있습니다.

3.      전 항의 “회사가 제시하는 방법은 별도로 “쇼핑몰의 공지사항을 통해 공지합니다.

 

 24  (손해배상 등)

본 계약의 이행에 관하여 상대방에게 발생한 손해에 직/간접적인 책임이 있는 유책 당사자는 해당 손해를 배상하기로 합니다.

 

 25  (분쟁해결)

“회사”는 “입점사 “파트너의 사이에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객관적인 입장을 지향하며, “입점사 “파트너의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 등을 중재하기 위한 역할을 수행합니다.

 

 26  (재판권 및 준거법)

“쇼핑몰” 이용 도중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대해 회사 “입점사/또는회원”,”파트너와 최대한 협의하여 해결하도록 노력하며소송이 제기될 시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사의 주소에 의하고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다만제소 당시 ”회사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제 27 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디도스(DDOS)공격, IDC장애기간통신사업자의 회선 장애미디어의 장애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파트너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

3.     회사는 파트너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

4.     회사자는 입점사” /또는 파트너가 쇼핑몰과 공동구매판매 홍보를 위해 게재한 정보자료사실의 신뢰도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5.     회사는 파트너에게 판매수익을 보증하지 않는다.

6.     회사는 파트너” 또는 소비자의 불법행위부당한 행위 기타 행위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는다.

 

 28  (특칙)

본 이용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소비자에 관한 사항은 소비자 이용약관을 적용하기로 합니다본 이용약관과 소비자 이용약관이 상충하는 경우에는 소비자 이용약관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또한본 이용약관에 명시하지 않는 구체적인 사항은 “쇼핑몰의 공지사항을 통해 이용 정책을 공지하여 시행할 수 있습니다.

 

본 이용약관은 2020 6 1일부터 시행합니다.